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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4.07.21 주식회사 자라나는씨앗(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이하 ‘이용자’)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용어의 정의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제반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고객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3) “단말기”란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PC,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기기를 말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3)에서 설명한 단말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말합니다.
(5) “앱스토어(오픈마켓)사업자”란 당사 게임을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오픈마켓 등 전자상거래 제공자 일체(게임 내 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 포함)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예.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6) “플랫폼사업자”란 당사 게임을 알리거나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예. NHN㈜의 네이버, Facebook Inc,의 페이스북, ㈜카카오의 카카오톡 게임하기 등)
(7) “이용자 계정”이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이메일을 의미하며, 이 이메일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이메일의 소유자가 이용자 본인임을 인증한 것에 한합니다.
(8) “유료콘텐츠”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특정한 효과 또는 효능을 향유하기 위하여 5항에서 설명한 “앱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는 온라인 콘텐츠 일체를 의미합니다.
(9) “무료콘텐츠”라 함은,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8항에서 유료콘텐츠를 통해 구매하지 아니한 이용자 간 선물이나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일체를 의미합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 내용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서비스가입 시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서비스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이메일 ID
- 자녀 이름 또는 닉네임
- 기기고유번호 (단말기 아이디, UDID, IMEI 등)
- 오픈마켓의 소속 국가
- 서비스 내에서 선택한 언어
- 단말기의 정보 (제조사, 기기명, 운영시스템)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상태정보 - 방문 일시
- 서비스 이용 기록
- 서비스 이용으로 생성되는 2차 생성 결과 데이터 (예: 성취 데이터 등)
- 불량 이용 기록 등
셋째, 무료/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결제 등을 위하여 신용카드 정보, 구매내역, 기타 결제 관련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고객의 유료 콘텐츠 복구 및 환불을 요청할 시 원활한 고객상담을 위하여 메일 주소 및 구매내역 확인내용 등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첫째, 당사와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을 통해 자동으로 수집
둘째,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기본 기능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 계정을 통해 서비스 내의 이용자의 친구에게 초대하기, 선물하기, 추천하기, 순위보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친구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제 3자 유저의 정보는 닉네임과 프로필 정보(캐릭터 이미지 등)만 제공하며 게임 내 친구추가의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또한 이용자의 가입 시에 기기고유번호 (단말기 아이디 또는 UDID, IMEI)를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용자 계정의 정상 여부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무료 또는 유료콘텐츠의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다.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이용자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본인확인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과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플랫폼사업자나 앱스토어 사업자를 통해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로그아웃과 계정 삭제(또는 인증 취소)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름: 김효택
소속 및 직위: CEO (최고경영자) 연락처: FAX (031) 702-0908 이메일 help@gseeds.co.kr 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회사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14년 7월 21일
시행일자: 2014년 7월 21일